[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 이하 농진원)은 지난 11월 7일(월)부터 18일(금)까지 총 4차례에 걸쳐 ‘2023년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지원사업 대국민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특히 15일(화)영남권과 18일(금)호남권의 대국민설명회에선 'ESG 경영 및 임팩트 투자 트렌드'라는 주제로 (사)한국ESG경영개발원 민문희 교수가 강연했다. 사례를 바탕으로 왜 ESG경영을 해야하는지, ESG경영을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강연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을 들은 한 예비창업자는 우리가 알고 있는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서 ESG경영을 알기쉽게 설명해주어 실질적인 도움이 되었다고 말하였다.

민문희 강사
민문희 강사

민문희 강사는 (사)한국ESG경영개발원 ESG 전문교수이다. 삼성중공업 기술연수원 초빙강사, 육군지휘부 초빙강사로 활동하였고 파이낸스투데이 칼럼니스트, 글로벌ESG포럼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분야는 ‘ESG 경영', 'ESG 인식과 내제화', '삶의 기준이 되어야할 ESG', '존경받는 리더', '세대간 소통', '세상을 바꾸는 MZ와 소통하라' ‘메타버스의 이해와 활용’이다. 저서로는 『쉽게 배우는 블록체인의 미래(디지털북스, 2019)』(공저), 『4차 산업혁명 WHY(한국경제신문, 2018)』(공저), 『SNS활용 선거전략 비법공개(미디어북, 2017)』(공저)가 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온라인으로 전환된 후 3년 만에 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농업인 및 농산업체들과 기술 사업화, 벤처 창업 등에 관심 있는 국민들이 한자리에서 농진원의 주요 사업을 살펴볼 수 있도록 마련됐다.

ESG 경영 및 임팩트 투자 트렌드와 정부 지원사업에 대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특강 등 기업 운영과 사업 계획 수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이나 농산업체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기술 이전, 기술 사업화, 기술 평가, 벤처 창업, 디지털 농업, 등 농진원의 9개 주요 사업에 대한 소개가 이뤄줬다. 

지원사업 접수는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온라인 상담은 11월 22일(화)부터 23일(수)까지 양일간 홈페이지 사전예약을 통해 ZOOM(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 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