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요아코리아(AYOA KOREA) 수석코치 임명식(왼쪽부터 이승준 대표, 손영복 강사 [사진출처=아요아]
아요아코리아(AYOA KOREA) 수석코치 임명식(왼쪽부터 이승준 대표, 손영복 강사 [사진출처=아요아]

[한국강사신문 장한별 기자] 온라인 협업툴 전문기업 아요아코리아 대표(이승준)은 17일 기업과 개인의 업무생산성 향상, 스마트워크, 업무환경정리를 전문으로 강의하는 손영복 강사를 수석코치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아요아코리아(AYOA KOREA)의 수석코치로 임명된 손영복 강사는 스마트정리연구소를 운영하며 ‘KBS 당신의 하우스 헬퍼’ 정리자문, ‘XTM 수컷의 방을 사수하라’, ‘MBC 시사매거진’, ‘EBS 다큐프라임’ 등의 방송출연을 통해 업무환경정리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특히 업무도구를 활용한 개인과 기업은 물론 관공서의 스마트워크 강의를 전문분야이며 주요 출강처는 한국전력공사, 서울시교육청, 삼성전자, 한국타이어,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등이다.

신임 아요아코리아 손영복 수석코치는 "현재 시판되는 업무도구들은 제품기능에만 초점을 두고 비지니스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다. 향후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하이브리드 업무환경이 전개가 되면 단순히 제품기능설명 위주의 전달이 아닌 업무하는 방법과 스킬 그리고 노하우가 매우 중요하고 이것이 제품의 기능과 융합될 때 업무생산성과 효율의 극대화가 나타날 것으로 보고 있다. 아요아를 통해 대한민국 기업과 기관의 업무생산성 극대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요아코리아 이승준 대표는" 새롭게 영입한 손영복 코치와 함께 협업툴 아요아의 진면목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업군에서 업무 생산성 향상에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자사 서비스 공급 확대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손 강사의 업무생산성 교육 및 업무환경정리, 스마트워크 스킬에 대한 다양한 커리큘럼과 아요아를 활용한 협업과 생산성 향상 컨텐츠를 11월 중 아요아코리아(AYOA KOREA)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