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지난 20일 20시부터 21시까지 3명의 강사를 초빙해 미꿈시(미래를 꿈꾸는 시간 15분) 동기부여 선물특강을 진행했다.

미꿈시(미래를 꿈꾸는 시간 15분) 특강은 매월 셋째주 일요일에 진행하며, 강사들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미꿈시 특강은 파란만장하면서도 진솔한 삶의 향기가 전해지는 3명의 주인공과 함께 호흡하며 성장해가는 선물 같은 시간이다.

이번 미꿈시 특강은 이준숙 교수, 김정식 강사, 조민정 강사가 특강 강사로 참여했다.

첫 번째 특강을 한 이준숙 교수는 ‘건강, 뷰티, 다이어트, 3종을 잡아라.’의 주제로 생각의 관점을 전환해 3종 포인트를 잡는 방법에 대해 강조했다.

이준숙 교수는 “건강해지면 살은 저절로 빠지는데, 건강하지 않아서 운동해도 살이 안빠진다.”며, "우리의 뇌에 성공한 모습을 계속 주입 시켜 아주 사소한 것부터 건강한 삶을 사는데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음양탕, 스트레칭, 림프마사지 등 아침/저녁 루틴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이준숙 교수는 보건학 박사로 한성대학교 대학원 교수다. 한국비만뷰티아카데미 원장으로 한국다이어트코치협회 초대 회장을 역임했다.

두 번째 특강한 김정식 강사는 ‘이 남자가 사는 법.’의 주제로 봉사의 가치와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시간이었다. 헌신과 봉사를 통해 이 남자가 어떻게 의미 있게 사는지, 삶의 행복을 찾는 모습을 선보여 참여자들의 호응이 높았다. 함께 가치를 만들어나가는데 확실한 동기부여가 되는 시간이었다.

김정식 강사는 한국군문화전문협회 이사, 청소년지도사로 계룡시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부단장, 계룡시 자율방범연합대 교육국장, 청소년 진로키우기 이사, 청소년 진로지도 전문강사, 계룡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전문강사, 어르신 행복소통 전문강사, 나라사랑체험학교 교관이며 육군 시민인권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다.

세 번째 특강은 조민정 강사가 ‘꿈은 멈추지 않는다.’의 주제로 가죽공예, 한국무용 등 다재다능한 모습으로 꿈을 키워나가며 다양한 활동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멈추지 않는 꿈을 직접 보여줬다. 항상 활력을 주며 꿈을 꾸는 멈추지 않는 인생으로 참여자들에게 큰 동기부여가 됐다.

조민정 강사는 광주평생교육문화원 대표로 전남대학교 사범대 교육학을 전공했다.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SNS 지도사, 실버인지 치매예방 건강운동지도사, AP 부모교육 지도사, 자기주도학습 코칭 및 진로, 강사양성 및 파견 등을 하고 있다.

이번 미꿈시 특강에서 참여자들은 교육 소감으로 “세 분의 이야기를 통해 삶의 활력이 생겼고, 인생을 공유한다는 것은 정말 감동적이다.”, “건강한 뷰티, 자원봉사, 꿈을 놓지 않고 다양한 재능 계발까지 더해져 동기부여가 확실히 됐다.”,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이었다.” 등 큰 만족도를 보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