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텃밭에 무엇을 심을까? 과거만이 아니라 미래도 기억하는 인간의 뇌!

[한국강사신문 김이율 칼럼니스트] 뇌 과학자들은 뇌가 과거만 기억하는 것이 아니라 미래도 기억한다고 말한다. 미래를 기억한다? 이게 도대체 무슨 의미일까? 자기가 이루고 싶은 것을 머릿속으로 꾸준히, 그리고 구체적으로 상상하려고 노력하다 보면 마치 우리의 뇌가 과거에 경험한 것을 생생히 기억해 내듯 아직 일어나지도 않은 미래의 일을 마치 실제로 경험한 것처럼 선명하게 기억한다는 뜻이다. 신기하지 않은가! 그렇게 되면 그것이 머릿속에만 들어 있는 공허한 상상으로 끝나지 않고 머지않은 미래에 현실로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생각의 텃밭에 포도 씨를 심으면 포도나무의 싹이 튼다. 그 밭에 꿈의 씨를 뿌리면 그 꿈은 언젠가 현실이 된다. 미래를 위해 생각이라는 자산을 투자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눈을 감고 자신이 이루고 싶은 것을 머릿속에서 구체적으로 그려 보면 된다.

평소 대중 앞에만 서면 울렁증이 심해 곤욕을 치르곤 하는 사람이라면 수천 명이 모인 강연장에서 자신이 마이크를 잡고 열정적으로 연설하는 모습을 머릿속에 그려 보라. 부자가 되고 싶은 사람이라면 자신이 거액의 돈을 은행에 예금하는 모습을 구체적으로 떠올려 보라. 인생을 살아가면서 뭔가 꼭 이루고 싶은 꿈이 있는 사람은 그 꿈을 이룬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라. 그리고 매일 아침 눈을 뜨자마자 성공을 부르는 다음의 문장들을 틈나는 대로 암송해 보라.

나는 자신감이 넘치는 사람이다.

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진다.

나의 인생은 내가 만든다.

나는 나를 이긴다.

내가 세상을 이끌어 간다.

나는 나를 사랑한다.

내가 생각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이루어진다.

된다 된다, 나의 모든 것이 된다.

오늘 나는 행복하고, 내일 또한 행복할 것이다.

이렇게 매일 아침 반복해서 큰 소리로 말한다면 하루하루가 생동감 넘칠 것이고 하는 일마다 잘 풀릴 것이다. 그 좋은 기운을 날마다 느끼며 산다고 생각해 보라. 어찌 부정적인 상상이나 절망적인 생각 따위가 당신의 마음에 깃들 수 있겠는가! 긍정은 긍정을 부르고 자신에 대한 믿음은 부정적인 마음을 멀리 내쫓는다.

결국 모든 것은 생각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꿈꾸는 대로 이루어진다! 어제의 생각이 오늘의 당신을 만들었고, 오늘의 생각이 당신의 내일을 만든다. 당신은 지금 어떤 생각을 품고 있는가. 무슨 말을 하며 살고 있는가. 무엇을 꿈꾸고 있는가. 당신의 삶을 바꾸고 미래를 밝히는 그 강력한 에너지는 바로 당신의 머릿속에서부터 시작된다는 사실을 잊어서는 안 된다.

참고자료: 과거에게 먹이를 주지 마라: 어제보다 더 나은 내일을 갈급하는 그대에게(블루웨이브, 2019)

 

주요기사
저작권자 © 한국강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